단계 |
문제 |
문제 요인 |
대책 |
링크 |
|
설정 시 |
액세스 포인트를 검출할 수 없음 |
무선이 잡히지 않는다 |
•전원이 켜져 있는지 및 컨트롤러, 유닛의 무선 상태 표시등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액세스 포인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사용 중인 유닛에 액세스 포인트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WS-B01만 있는 경우, 액세스 포인트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무선 상태 표시등 상태 정보: 무선 상태 표시등의 상태 목록 •액세스 포인트 정보: 액세스 포인트 |
|
컨트롤러 LAN 케이블로 접속된 유닛이 1대도 없다 |
•컨트롤러에는 1대의 아무 유닛을 LAN 케이블로 접속해 주십시오. |
||||
PC 등의 단말기가 무선 신호를 검출할 수 없다 |
•PC 측의 무선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PC 등의 단말기에서 다른 무선을 확인할 수 있는지 또는 다른 단말기에서 무선을 검출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 |
|||
액세스 포인트에 접속할 수 없음 |
SSID/비밀번호가 틀렸다 |
•제공된 카드 또는 컨트롤러 측면 씰을 확인하십시오. •초기 설정에서 변경한 경우 설정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잊어버린 경우는 유선 LAN 케이블로 접속하여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또는 초기화해야 합니다. |
- |
||
PC 등의 단말기에서 무선으로 접속할 수 없다 |
•PC 등의 단말기의 아래 확인을 실시하는 것으로 개선되는지 확인하십시오. ‒보안 설정의 변경 ‒드라이버/OS 버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절전 모드를 OFF |
- |
|||
무선 품질이 낮다 |
•‘무선 품질’을 참조하십시오. |
||||
보안 또는 802.11w(PMF) 설정에 PC 등의 단말기가 비대응 |
•보안 또는 802.11w(PMF) 설정을 수정하거나 다른 단말기 사용을 검토하십시오. |
- |
|||
설정 시 |
Web Tool에 액세스할 수 없음 |
배선에 문제가 있다 |
•컨트롤러의 B 포트에 LAN 케이블이 접속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LAN 케이블이 끊어지거나 빠지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다른 LAN 케이블을 사용하여 상태가 개선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컨트롤러의 A 포트에 접속된 LAN 케이블에서 접속하려면 컨트롤러의 B 포트로의 전송 규칙(IP 포워딩)을 설정해야 합니다. |
•[이더넷]-[IP 포워딩(A 포트에서 B 포트 전송 설정)] |
|
컨트롤러의 IP 주소 지정이 잘못되었다 |
•컨트롤러에 PC 등의 단말로부터 PING이 통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네트워크의 기기의 IP 주소를 확인하십시오. 동일한 IP 주소의 기기가 있는 경우는 IP 주소를 조정하십시오. |
- |
|||
URL 지정이 잘못되었다 |
•호스트 이름으로 접속하는 경우 컨트롤러 설정 [Ethernet] - [호스트 이름] - [Web Tool 접속에 사용]이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한 후 ‘http://(호스트 이름).local’을 지정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컨트롤러의 IP 주소로 접속하는 경우 ‘http://XXX.XXX.XXX.XXX’(X: 접속된 컨트롤러의 포트 IP 주소)를 지정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
컨트롤러와 단말기 설정이 동일 네트워크로 되지 않았다 |
•각 기기의 IP 주소 등의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IP 주소를 자동 취득으로 하는 경우 ‒컨트롤러 설정, [Ethernet] - [DHCP 서버]의 설정이 활성화 ‒PC 등의 단말기의 IP 주소 설정이 [자동 취득]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이더넷 |
|||
컨트롤러 및 유닛이 에러 상태다 |
•전원이 켜져 있는지와 컨트롤러, 유닛의 무선 상태 표시등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에러가 발생한 경우는 에러 요인을 제거하고 컨트롤러와 유닛을 재기동하십시오. •컨트롤러 초기화(리셋) 완료 직후의 경우는 잠시 후 다시 확인하십시오. |
•무선 상태 표시등 상태에 대해서 : 무선 상태 표시등의 상태 목록 •‘시스템 모니터’ -「통신 상황 확인」 |
|||
PC 등 단말기의 보안 제한을 받고 있다 |
•PC 등의 단말기의 보안을 확인하십시오. 보안 설정으로 인해 호스트 이름으로 액세스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IP 주소를 사용하여 액세스하십시오. |
- |
|||
설정 시 |
설정 중에 끊어짐 |
접속 중인 무선이 자동으로 전환된다 |
무선 품질이 나쁘고 자동으로 전환된다 |
•‘무선 품질’을 참조하십시오. |
|
PC 등의 단말기 측 설정에서 자동으로 통신 품질이 높은 무선으로 전환된다 |
•PC 등의 단말기 측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
- |
|||
무선 품질이 낮다 |
•‘무선 품질’을 참조하십시오. |
||||
컨트롤러의 B 포트에 유닛이 1대도 유선 LAN으로 접속되어 있지 않는다 |
•컨트롤러의 B 포트와 유닛 1대를 유선 LAN으로 접속해 주십시오. |
||||
유닛이 해당 컨트롤러의 네트워크에 올바르게 등록되어 있지 않다 |
•컨트롤러의 설정 화면에서 해당 유닛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등록되지 않은 경우는 유닛 추가를 실시하십시오(유닛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는 해당 유닛을 일단 유닛 삭제하고 나서 유닛 추가를 실시하십시오). |
||||
컨트롤러 또는 유닛이 동작하지 않음 |
•전원이 켜져 있는지와 컨트롤러, 유닛의 무선 상태 표시등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
•무선 상태 표시등 상태에 대해서 : 무선 상태 표시등의 상태 목록 |
|||
•컨트롤러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이 아닌 경우에는 버전을 업데이트 해 주십시오. •PC등의 단말기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확인 해 주십시오. |
|||||
무선 품질이 낮다 |
•‘무선 품질’을 참조하십시오. |
||||
초기 설정이 완료되지 않음 |
초기 설정 중에 유닛과의 통신을 할 수 없게 되었다 |
•초기 설정 완료 화면으로 이동한 후 통신 환경을 확인하고 다시 초기 설정을 실시하십시오. (초기 설정 완료에 3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
- |
||
접속 대상과 통신할 수 없음 |
IP 주소 지정이 잘못되었다 |
•해당 기기에 PING이 통하는지 확인하십시오. PING이 통할 경우에는 각각의 접속 대상 기기의 매뉴얼을 확인해 주십시오. |
- |
||
네트워크 주소 지정이 잘못되었다 |
•네트워크 주소를 다시 확인하십시오. |
- |
|||
IP 주소 중복이 발생한다 |
•네트워크의 기기의 IP 주소를 확인하십시오. 동일한 IP 주소의 기기가 있는 경우는 IP 주소를 조정하십시오. |
- |
|||
도중의 유닛과 통신할 수 없다 |
•상단의 「유닛을 검출할 수 없음」 참조 |
- |
|||
시스템 프로그램의 파일 업로드에 실패한다. |
시스템 프로그램 파일이 손상되었다. |
•HP에서 시스템 프로그램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십시오. |
- |
||
브라우저를 여러 개를 열었다 |
•다른 단말기에서 동일한 Web Tool에 액세스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다른 기기로부터의 액세스를 일단 끊습니다. |
- |
|||
무선 품질이 낮다 |
•‘무선 품질’을 참조하십시오. |
||||
운용 시 |
통신이 느려짐 |
통신 부하가 증가했다 |
재시도가 증가했다 |
•네트워크 안의 통신 주기 및 통신량 등을 조정하십시오. |
- |
루프가 존재 |
•네트워크 안에 루프가 존재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십시오. |
||||
대용량 통신이 실행되었다 |
•네트워크 안의 통신량을 조정하십시오. •멀티캐스트나 브로드캐스트 통신을 실시하는 기기가 없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 |
|||
무선이 도달하지 않음 |
•‘무선 품질’을 참조하십시오. |
||||
통신을 할 수 없게 됨 |
패킷이 도달하지 않게 되었다 |
네트워크 안의 HUB 요인 |
•HUB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재기동하여 상태가 개선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 |
|
LAN 케이블 요인 |
•LAN 케이블이 끊어지거나 빠지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다른 LAN 케이블을 사용하여 상태가 개선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 |
|||
기기 요인 |
•각 기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인지 통신이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
- |
|||
통신 부하가 늘어났다/루프가 존재 |
•네트워크 안에 루프가 존재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십시오. |
||||
무선이 도달하지 않음 |
•‘무선 품질’을 참조하십시오. |
||||
Web Tool에 로그인할 수 없음 |
문자 코드가 다름 |
•입력 문자열의 문자 코드를 확인하십시오. 백슬래시나 \마크는 OS에 따라 문자 코드가 다를 수 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