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지
마이크로스코프그룹 2017 입사
경영학 전공
이양지
마이크로스코프그룹 2017 입사
경영학 전공
마이크로스코프(현미경) 사업부는 연구 개발, 제조, 품질 관리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찰, 분석, 측정에 대한 장비를 소개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춰서 솔루션을 제공하는 부서입니다. 고객의 문제점 파악 및 해결책 제시를 통해서 판매를 이끄는 컨설팅 능력을 키워낼 수 있는 부서입니다.
대표적인 모델은 치수 측정기, 형상 측정기, 디지털 현미경, 레이저 현미경이 있습니다. 주로 연구개발이나 원인 분석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고객들이 원하고 있는 것 이상의 제품을 만들어내려는 키엔스의 목표를 토대로 한 발 빠르게 고객에게 필요한 장비를 제안, 소개하며 산업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고, 고객에게 기존에 불가능하던 관찰, 분석을 실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저는 VHX라는 디지털 현미경 모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VHX는 시제품의 확대 관찰을 통해서 불량 확인 및 원인 해석에 도움을 주는 장비입니다. 일반적으로 업무는 외근, 내근으로 구분이 되는데, 외근 시에는 고객에게 장비 시연을 통해서 제품을 소개하고, 샘플 테스트를 통해서 고객사의 문제를 확인하고 개선 방안을 제안하여, 상담을 진행합니다. 내근 시에는 외근 업체에 대한 선정, 제안서, 견적서 작성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비전은 본인 하기 나름일 거 같아요. 최고의 영업사원이 될 수도 있고, 풍부한 영업 경험을 바탕으로 관리자가 되어서 노하우를 전수할 수도 있고요. 외국어 공부도 함께 병행한다면 판촉 담당이 되어서 키엔스의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역할을 맡을 수도 있고, 준비만 된다면 본인의 비전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길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책임감. 경청력. 간절함이요!
저희 부서의 모델은 고부가 가치의 장비이기에 제품에 대해서 확실하게 숙지하고 고객에게 정확하게 제안하여 도입 후에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 라는 책임감!
그리고, 고객의 문제는 고객이 알고 있기에 고객의 말에 귀 기울일 줄 아는 경청력!
어떻게 해야 상대에게 판매를 이끌어 낼 수 있는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간절함!
전공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거 같습니다. 전공보다는 본인 스스로의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어느 집단이든 융화되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그 마음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거 같아요. 특히나 저희 부서의 업무는 서로 간의 협업이 중요하기에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마음을 가진 분! 그리고 신입은 주눅들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패기 있는 모습을 지니신 분을 선호합니다.
5년 간 영업을 해보면서 느낀 점은 고객이 키엔스 장비에 대해서 굉장히 만족한다는 점입니다. 영업사원으로서 뛰어난 기술력을 지닌 모델을 영업한다는 것은 고객을 만날 때, 굉장한 자신감으로 다가옵니다. 영업 프로그램도 체계가 잡혀 있어서 보다 집중도 있게 실무 교육을 배울 수 있어요. 업무에 있어서 부서원들의 협업도 중요한데, 본보기가 되어주는 선후배가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연차와 별개로 제공되는 여름휴가도 큰 힘이 됩니다.
취업은 준비하는 순간이 가장 힘들고, 간절한 시기인 거 같아요.
지금의 간절한 마음을 잃지 마시고, 내가 할 수 있는 우선 순위를 정리해 보신다면, 원하시는 바를 이뤄 내실 거라고 믿어요.
이 글을 보고 계신 거 자체가 또 키엔스에 관심을 가지시고, 하나의 인연이 된다는 뜻이니까, 이왕이면 좋은 인연으로 키엔스에서 함께 만나기를 응원합니다!